두부 유통기한 오래 보관하는 방법

분류없음

두부 유통기한 오래 보관하는 방법



우리 식탁에 흔히 올라가는 음식 두부 어느 음식에나 안성맞춤인 두부 운동하는 사람들이나 다이어트하는사람들에게 인기만점 그리고 김치찌개 두부전 등등 요리가 매우 간단하면서도 가격까지 싸기 때문에 식탁위에 볼 수 있는 흔한 음식이다.




이러한 두부 유통기한 알아둬야 우리가 식중독이나 배탈에 걸리지 않고 안전하게 먹을수있겠죠? 보통 두부 유통기한은 보통 2주이며 '소비기한'은 90일이나 된다고 해요.



보통 소비자들은 소비기한 보다 유통기한을 중점적으로 보기 마련인데 유통기한은 판매가 가능한 기한을 말하며 소비기한이 우리가 신경을 쓰는 먹어도 건강상 문제가 되지 않는 최종날짜를 말한다. 




두부는 물론 웬만한 모든 식품들 자체가 유통기한보다 소비기한이 더 길다. 하지만 보관상태나 온도에따라 쉽게 상할 수 있어 응어리가 생기거나 냄새가 날 경우 버려야만 한다.



그러므로 콩제품인 경우 개봉시 빠른 시일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고 두부를 사용하고 남은 두부는 물과 함께 밀봉해 냉장실에 보관할 경우 더 오랫 동안 먹을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물에 담굴경우 물을 계속적으로 갈아야만 오래오래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오래 보관한 두부의 경우엔 가열처리를 해서 먹고 혹시나 너무 오래보관했을 경우엔 냄새를 맡아보고 코를 찌르는 시큼한 냄새가 나고 두부의 겉면이나 모양에 이상이 생긴다면 당장 버려야만 한다.



 그러므로 냄새를 맡아보고 상했는지 판별해야만 한다 두부 유통기한과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렸으니 몇일지났다고 버리지만 마시고 알뜰살뜰하게 살기 위해 보다 똑똑하게 꿀팁들을 잘 활용해 우리 몸에 좋은 두부 똑똑하게 챙겨서 먹도록 하자.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