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고등 종류 한방에 정리

분류없음

자동차 경고등 종류 한방에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이동시켜주는 자동차의 경고등 종류들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자동차 경고등은 왜 발생하며 어떤 상황에 발생하는걸까요?




당연히 이용하는 자동차에 문제가생기거나 어떠한 경고를 알리고싶을 때 경고등이 발생할것입니다. 이런 자동차 경고등은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물론 모든 경고를 알면 좋겠지만 그러기엔 시간도 부족하고 귀찮을 것입니다. 귀찮은 여러분들을 자동차 경고등 종류의 전체적인 의미를 간략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동차 경고등은 크게 3가지 색깔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파란색 초록색 경고등은 현재 자동차의 상태를 나타내며 자동차가 수행중인 기능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노란색 경고등은 주행이 가능하지만 문제가 발생할수있으니 점검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된다는 뜻입니다. 또 빨간색경고등은 자동차 운행을 할시에 문제가 발생할수있으니 즉시 수리해야 된다는 뜻입니다. 빨간색은 위험신호 노랑색은 주의신호 초록,파랑색은 상태신호가 되겠습니다.



두 번째 운전자가 스스로도 확인할 수 있는 경고등이있습니다. 많이 알고계시겠지만 문열림, 트렁크열림, 안전벨트 미착용, 워셔액 부족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고등이 발생하면 운전자 스스로도 확인해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주행을 멈춰야되는 경고등도 있습니다. 에어백에 이상이생기거나, 브레이크 경고표시, 냉각수의 온도경고, 엔진오일의 부족, 브레이크 패드 손상, 배터리의 부족등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정비소로가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좋은방법은 경고등이 켜지기전에 미리 자동차를 점검해보고 예방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툴바